쓸쓸하다. 나는 왜 이리 쓸쓸한가.
이 애끓는 고독감.
그리고 덜익고 어쩌면 썩어버린 농담들.
'나'를 건강하게 완성하고 표출하지 못한 채, 우스꽝스럽고 천박한 가면을 쓰고,
남들에게 폐허와 찌꺼기만을 안겨주고 있다는 이 절망적인 느낌.
11월은 끔찍하였다― 아마 아버지가 또 병원에서 사고 한 방 치고 그걸로 집안이 들썩이던 게 11월 초였던가, 10월 말이었던가.
별 수 없이 나는 이렇게 부모에게 의존하고 있었던가.
혹은 어제 김소희에게 편지썼듯이, 나는 또 그 누군가에게 의존하고 있었던가.
지금은 11. 27.을 맞는 새벽.
김소희 김재민에게 답장 받다.
연극: <신의 아그네스> 봐야겠고,
희곡 쓰고 싶은데
무당 시인 연극인 영화인 학자 등등?
언어의 나약함
인간은 언어로 바뀌지 않는다
춤 판토마임 움직임
열려있는 연극! 질문이 되는 연극!
제목은 '오세요 어서 오세요'?
연극이 줄 수 있는, 연극만이 줄 수 있는 메시지. 살의 부딪힘. 부대낌.
아르토와 브레히트: 축제성. 혹은 우리의 전통연극.
이런 모든 것을 수렴하는.
주위의 모든 것을 살필 줄 아는
혹은 포퓰리즘?
- 함석헌과 장일순: 씨알!
사람들이 '진리'에 따라 행동하지 않는다 해도 관계없다
왜냐하면 그것이 진정한 '진리'라면 언젠가는 모든 이들이 그렇게 행동할 것이므로:
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이 어떻게 사느냐일 것.
'이호성'의 이야기: 좋은 선배이자 후배인 등등
순간을 살려고 했으나 인생을 망쳐버리다
유머
웃음
브레인스토밍이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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